티스토리 뷰

반응형
SMALL

저소득층들의 주거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진행되는 복지 혜택이라고 해야 하나? 복지 서비스라고 하는 게 더 옳은 표현일까요?  

lh 기존주택 매입임대 입주 자격 조건은 어떠한지 오늘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몇년 사이 부동산 가격이 매우 급등을 해서 난리도 아니었죠! 또 공공임대 떠 영구 임대 이런 주택에서 고가의 외제차가 주차되어 있는 뉴스들이 또 언론을 통해 나돌았기도 하고, 과연... 이곳은 어떤 사람들이 입주를 하는 것일까?

휴거라 하면서 아이들이 임대주택이나 이런 곳에 사는 것을 놀리며 이야기를 하는데 왜 부자들은 어떤 수를 써서라도 임대에 사는 것일까 통~ 일반인들은 알 길이 없죠!! 

 

또 말이 길어지고, 쓸데없이 수다를 떨 것 같아 여기서 스탑!!! 

오늘 주제에 대해서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 기존주택 매입임대 개요

도심 속에 거주하는 최저 소득층들의 현재의 수입으로도 부담 없이 주거를 할 수 있게 다세대 , 다가구 등의 기존에 지어져 있는 주택을  매입하여 저렴하게 임대를 하는 주택이랍니다.

 

lh에서 매입대상지역을 선정해 두었기 때문에 해당 지역의 다가구, 또는 다세대 주택을 소유하고 계시다면... 한번 lh 콜센터를 통해 문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매물 확인은 lh 청약센터를 통해 지역별로 공고가 난답니다.

내가 원하는 지역에 물건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건 손품을 조금 팔아보셔야 할 것 같네요.

기존주택 매입임대 입주 대상자 즉 입주 자격 조건은 1순위와 2순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순위는 의료급여 수급자 또는 생계급여 수급자 , 보호대상 한부모 가족입니다.

 

2순위는 당해 세대의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50% 이하인자에 해당됩니다. 

그리고 조금 더 디테일한 내용은 아래 표를 하시길 바랍니다.

2021.10.26 - [경제 & 비즈니스/부동산 정보] - 2021년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

 

2021년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

2021년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 오늘은 부동산 청약에서 매우 중요한 조건중 하나인 소득 수준 신혼부부 특공이라던 또는 임대 아파트 행복주택 입주조건에서 빠지지 않는 게

choiwoojin.tistory.com

아래 지난해 기준 월평균 도시근로자 금액이 나와 이는데요. 조금 더 상승을 했을 거예요.

세전 기준이며 예를 들어 3인 이상 100%가 620만 원일 경우 그 절반은 310만 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게 반대로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부터 포스팅을 해야 하는데... 순서가 바뀌었네요.

그리고 공동생활가정의 경우 입주 대상은 저소득층과 장애인 , 보호아동, 노인 및 저소득 미혼모 or 부, 성폭력 피해자와 가족폭력 피해자 등위에 조금 더 디테일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소득층 위주로 주거 공급이 되는 만큼 기준이 조금 낮은 편이랍니다.

하지만 세정 300만 원 정도면 사실 20대~ 30대 중반까지도 기업에 따라 다양한 내용에 따라 연봉이 4천이 넘지 않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는 점에서도 대상자들이 생각보다 많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보네요.

 

주거비 부담 없이 집 걱정만 없어도 사실 큰 리스크는 없죠! 

아무튼... 조건에 해당되신다면... 조금이라도 주거비 부담을 덜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낮은 가격으로 엄청난 혜택이 아닐까 합니다. 조건이 된다면 매달 50만 원씩 내던 월세를 한 달에 10~20만 원만 부담을 하게 된다면... 상당히  큰 이익이라고도 할 수 있죠!

 

물론 단순한 계산 이겠지만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04-19 05:29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