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비즈니스/부동산 정보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아파트 분양 안내

공상쟁이 story~ 2024. 4. 2. 18:58
반응형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아파트 분양 안내

평택시는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지역 중 하나입니다.

 

삼성반도체와 KTX, SRT, LG산업단지, 고덕신도시 등과 같은 다양한 개발호재로 인해 주택 구매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평택 내에서도 특히, 주목받고 있는 곳이 바로 브레인시티입니다. 브레인시티는 약 18,000세대가 거주할 예정이며, 계획인구는 4만 5천여 명에 달하는 대규모 택지지구로써, 제조업종과 연구, 개발, 지식산업센터 등 다양한 업종이 배치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브레인시티 내에 새로운 주거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 바로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아파트랍니다.

 

대광건영은 전국에 58개 단지, 34,358세대를 공급한 경험을 가진 건설회사입니다.

 

이들이 평택에 선보이는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공동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장안동에 위치해 있으며, 대지면적 16,790.73평, 건축면적 2,391.12평의 부지에 지하 2층부터 지상 35층, 11개 동 규모로 총 1,182세대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59㎡, 84㎡의 두 가지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각각 다섯 개 타입으로 공급이 진행 중이 있답니다.

 

이 주변에 수많은 산업단지의 조성으로 수요층이 풍부하고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과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어, 입주민들의 편안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주차 대수는 세대당 1.35대로 총 1,603대를 수용할 수 있기도 하며, 남향 위주의 세대 배치로 일조권을 극대화하였 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단지 내에서는 풍성한 조경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입주민들이 일상에서 여유를 누리며 상쾌하고, 행복한 힐링의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14.24%의 낮은 건폐율을 자랑하며 중앙광장, 크고 작은 정원 및 운동시설을 제공해 여유로운 단지 환경을 조성합니다.

 

타입별로는 59A, 84A가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되어 통풍이 우수하고, 59B는 양창 설계의 타워형 구조로 개방감이 강조된 설계입니다. 84B와 84C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알파룸 또는 팬트리를 제공하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아파트 주변은 이슈가 되고 있기 때문에 다들 아시겠지만 아주대학교 병원이 들어서기 때문에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답니다.

 

대학병원 및 상급병원이 없었던 평택에 드디어 숙원이 해결되는 프로젝트랍니다. 기존에 많이 불편했던 의료 서비스의 혜택을 가까운 곳에서 편익을 추구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어, 카이스트 캠퍼스와 삼성 임직원 약 1만 명 전후의 인력이  상주하는 사무동 건립이 내년 11월 완공 예정이라는 점에서 상당히 많은 유효 주거 수요층과 유동인구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고덕신도시보다 더욱 브레인시티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대학병원과 삼성 반도체에 유능한 인재 발굴을 위한 계약학과가 존재하는 카이스트 캠퍼스가 있다는 점 또 자급자족의 산단을 끼고 있다는 점에서 삼성반도체라는 하나의 몸집에만 의존하는 섹터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근거리에 평택대학교와 국립한경대도 접근성이 매우 높으며, GTX 노선 연장과 KTX 노선의 신설 계획 예정안, 또 SRT 등등 수도권과 충청권을 포함해 여러 도시로의 광역 이동에 매우 수월 하다는 점에 주목을 받고 있죠!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아파트 경기 남부권에 위치하고 있지만 GTX로 인해 서울과의 접근성이 향상되어 비약적으로 도시의 더욱더 큰 발전을 야기할 것이라는 분석이 앞서고 있답니다.

 

서해안권에 포진된 국가산단과 고덕신도시를 비롯한 브레인시티와의 첨단 산업과 관련된 포지션 또한 도시의 경쟁력과 미래 비전을 더욱 높여주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상급 병원 3차 병원인 아주대학교 병원은 800병 상의 규모이기 때문에 충북 청주에 있는 충북대학교 병원과 동일한 수준의 규모랍니다. 일 4천여 명 이상의 외래환자 진료가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인구의 유동이 상당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기도 하답니다.

대형마트와 상급병원 밀집해 있는 국립대학교들, 지식산업과 같은 첨단 업종의 브레인 산업들 등등 기술집약적 산업에 모든 것들이 밀집하고 있는 만큼 이후 브레인시티의 모든 것이 완성되고 나면 가장 높은 가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감이 매우 높은 곳이랍니다.

더욱이 초등학교부터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모두 근거리에 예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학군 역시도 훌륭해 보입니다.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고, 주변에 인프라 역시 부족한 게 없기 때문에 고덕신도시가 그러했듯 도시조성이 완료되면 가장 볼만할 것 같네요.

서서히 내수 시장이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고, 금리 인하에 대한 선택의 순간만이 기다려지고 있는 가운데 빠르게 부동산 시장에 진입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실거주 및 투자로 부동산을 탐색 중이라면 역시나 아파트로 가닥을 잡아보시는 게 리스크는 줄이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현명한 선택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