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금리가 급격하게 상승하는 가운데 적금과 예금이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엄청난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요.

파킹통장 역시 큰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파킹통장은 따로 통장을 개설하는 게 아니라 기존의 통장 내에서 따로 저금통같이 일정 부분 떼어내서 보관하는 것으로 다른 예적금과 달리 입출금이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다른 금리를 많이 주는 저축은행들도 있지만... 저는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5천만원 한도 내에서 나의 자금을 지켜줄 수 있는 금융권에 대한 정보만 다르려고 합니다.

가장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인터넷 은행 삼사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파킹통장 금리비교 한번 해드리겠습니다.

작은 돈이라도 사실 공돈이면 마다할 사람들은 안 계실 텐데요. 단순히 통장에 있는 돈이라도 단돈 100원이라도 이자가 더 붙을 수 있다면 현명한 경제적 활동을 하는 게 당연히 유리하겠죠!? 

그러면 한번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파킹통장 금리는 2.6%입니다. 제가 현재 사용 중이고요. 카카오뱅크는 세이프박스라는 이름으로 이용되고 있답니다. 기존 입출금통장에서 세이프박스로 돈을 옮기면 그 안에 있는 돈이 일정기간이 지나면 이자로 입금을 해준답니다.

 

카뱅 기존 통장으로 말이죠! 연 2.6%라고 쓰여 있죠! 세전 금액이며, 단순한 계산을 해보면 1년에 1천만원을 넣어두면 26만 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세전)

한도는 1억까지 가능합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 금리는 2.3%입니다. 이것도 현재 사용 중인데요.

카카오뱅크가 주은행이기 때문에 토스는 사실 따로 쓸 돈을 떼어내는 2차 통장인 셈이죠! 저에게...

토스뱅크 파킹통장은 돈 모으기라는 이름으로 운영 중에 있습니다. 카뱅이 1개만 되는 것에 반해 케이 뱅크는 여러개의 돈 모으기 폴더 생성이 가능합니다. 10개까지 그래서 목적에 맞게 자금 관리를 할 수있다는 장점이다. 운용 자금도 3억원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카뱅보다 더 많은 자금을 파킹할 수있죠! 하지만 세곳의 은행중 금리는 가장 낮은게 단점입니다.

마지막 케이뱅크 파킹통장의 경우 금리는 2.7%로 셋 중 가장 높습니다.

그리고 토스와 마찬가지고 총 3억 원까지 가능하고, 여러 개의 폴더 생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 정도만 알아두셔도 될 것 같은데요.

금리는 케이뱅크 , 카카오, 토스 순이고요.

카카오톡과 연동이 되는 카뱅을 사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긴 합니다.

파킹통장은 예적금과 다르게 입출금이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돈을 놓는 것은 사실 6%대 이상의 예적금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고요. 단기간 6개월 미만에 사용될 수도 있는 자금에 한하여 놓아 두시는 게 유리하지 않을까 합니다.

 

금융기관에 보시면 최근 단기 6개월 만기 상품도 등장했다고 하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꼭 이자를 받는다라는 개념보다는 단기간에 사용되어야 하는데 입출금 통장에 넣는 것보다는 조금이라도 이자를 더 준다 이 정도로만 가볍게 생각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05-04 14:03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