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암호화폐 전망 루나 코인 상장 폐지 서서히 거품 꺼지나

암호화폐 전망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비트코인 이더리움등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암호화폐들은 등락폭이 큰 날도 있고, 작은 날도 있지만, 소히 대장주라고 불리는 녀석들은 크게... 문제가 될 것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새로 생긴 코인이나 또는 주목을 받고 있지 못하는 암호화폐 코인들은... 이번 루나 코인 상장 폐지로인해 힘을 더 잃어버릴 거라는 이야기가 돌고 있답니다.

최근 한국산 암호화폐 루나와 테라는 테라폼랩스라는 한국의 기업에서 만들었는데요.

갑자기 큰 인기를 끌며 거래도 활발히되고 하더니만 하루아침에 쭈욱~ 빠지더니 상장폐지까지 이르렀네요.

 

이로써 점점 사건 사고가 많아지다보니 디지털 자산 기본법 마련에 속도가 붙고 있다고 뉴스에 나왔습니다.

 

내년에 제정을 해서 2024년에는 시행 추진이 될것이라고 하는데요.

사실 암호화폐가 나온지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관련 법과 세금 관련된 부분도 최근에 개정 및 논의 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으로 인해 러시아가 자국 통화인 루블화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자 암호화폐를 통한 거래를 진행하기도 해서 계속적으로 규제와 법의 강화에 대한 부분이 거론되고 있답니다.

사실 암호화폐는 실체도 없고, 주식처럼 기업의 가치가 반영이 되거나 기업의 수익에 따라 배당이 되는 그런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이것을 어떻게 분류를 하고, 과연 자산이라고 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도 지금까지 끊임없이 논란이 되어 오고 있곤 합니다. 

 

이번 상장 폐지로 인해 투자자들은 엄청난 피해를 입게 되었는데요.

사실 우리나라의 경우 주식시장의 경우도 내부에서 작정을 하고, 덤벼들면 일반 개미투자자들은 어쩔수 없는데 하물며 이런 코인 투자는 더하지 않을까 하네요.

 

인기  BJ중 한 분이 이번 루나 코인에 20억 정도 투자를 했다고 알려졌는데요. 그로 인해 엄청난 손실을 입어 루나 코인 대표인 권도형 씨의 집까지 찾아갔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 가족들을 포함해 가족들의 신변 보호를 신청했다고 하는데요.

 

하루아침에 정말 루나코인 258조가 증발해 버린 것이랍니다.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는 20일에 빗썸은 27일 이후 루나 상폐를 결정했으며 희대의 사기꾼이라는 말과 함께 권도형 대표를 비방하는 글들이 난무하고 있다고 하네요.

 

과연... 암호화폐는... 단순히 사람들의 심리만 자극하는 그런 가상의 화폐일까요?

 

4차 산업, 메타버스 등등 너무 고속으로 발전하는 사회에 악일까요? 물론 이것을 통해 엄청난 부를 이룬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암호화폐 이렇게 누구나 만들 수 있다면... 이 원리를 조금만 이해하는 컴퓨터 공학자라면... 다 만들어내서 나중에는 혼란을 가중시키지 않을까요?

 

한 달 전만 해도 1개의 코인당 12만 원이 넘었는데... 지난주인 5월 12일에는 400원까지 떨어지고, 결국 상폐가 되었죠!

 

루나와 테라 코인을 세트처럼 처음에 팔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언제든지 1 테라의 코인을 미국 1달러와 교환해준다고 하면서 서서히 그 영향력을 떨쳤다고 합니다.

1개는 곳 1달러 이런 공식이 되어버렸던 것이죠!

그렇게 균형을 맞추면서 거래가 잘 되었다고 하는데요. 미국의 금리 상승과 국내 금리 상승 또 이상한 소문이 돌자 팔자로 돌아서 버린 것이죠! 그리고 사자가 없다 보니 무제한 가격이 하락을 하기 시작했고, 여기서 또 심리가 작용해 순식간에 나락의 길로 떨어진 것이죠!

 

또 연준에서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안 좋은 이야기가 나온 것도 그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한편으로는 대표가 공매도 세력과 짜고 가격을 떨어트린 후 나중에 그만큼의 갭만큼 수익을 얻으려고 한다는 별의별 이야기가 다 나오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암호화 기술이 사용되는 전자 화폐... 어디까지고 어디까지가 현실일까요?

 

주식시장처럼 일장 폭을 정해서 거래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데...

암호화폐 전망 루나 코인 상장 폐지 서서히 거품이 꺼지는 것일까요? 아니면 잠시 쉬어가는 타이밍일까요?

댓글
11-17 03:46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