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청약 재당첨 제한기간 아파트 전매제한 여부확인 해보자

최근 아파트 시장이 강세를 보이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청약 시장에 진입을 하였는데요. 

 

언젠가는 내 집을 마련하고 말겠어라는 생각으로 청약 통장을 가입해 저축을 하고, 시드머니를 모아 차곡차곡 자산을 불려 가는 사람들이 주변에 많으실 겁니다. 그리고 어느 시점에 내가 목표한 가격대에 또 원하는 집이 나온다면... 그때 가점들을 확인해 주택 청약에 접수하는 게 그동안의 기본적인 그런 내용이라고 할 수 있었죠!

 

하지만 최근에는 청약 통장만 있으면... 당첨만 되면 수천에서 수억 원이 오르기에 비규제 지역은 전매 제한도 없어 당첨과 동시에 그냥 거래가 빈번하게 이루어졌답니다. 그러면서 엄청난 시세차익을 거두게 되신 분들이 주변에 많으실 거예요. 그래서 아파트에 대한 소식은 자다가도 벌떡 일어날 정도로 아직까지는 핫이슈 중 하나죠!

그렇다면 주택 청약은 당첨이 되어도 계속 내가 조건만 되면 1순위가 될 수 있는지 무한대로 써먹을 수있는지 이런것들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실 겁니다. 또 내가 지금 당첨된 아파트가 규제지역인지 아닌지 즉 전매를 해도 되는지 아닌지에 대한 것들을 알아볼 수있는 곳은 어디인지 궁금하셨을 겁니다. 그래서 제가 쉽게 확인이 가능한 사이트를 가르쳐 드릴게요.

 

그리고 청약 재당첨 기간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설명을 드려보고 말이죠!

 

청약 재당첨 제한기간 아파트 전매제한 여부 확인 해보자


 

우선 지역별 청역 재당첨 제한 기간을 알려드릴게요.


전용면적 85㎡를 기준으로 해서 초과 면적과 이하 면적으로 구분이 지어 지기 때문에 아래 표를 잘 확인해 보세요.

주택의 면적 (전용면적) 수도권 내 과밀억제권역 그 밖의 기타 지역
85㎡ 이하의 면적 당첨일로부터 5년  당첨일로부터 3년
85㎡ 당첨일로부터 3년 당첨일로부터 1년

그리고 여기서 하나 더 투기과열지구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지역은 면적에 상관없이 10년 동안 자격이 제한됩니다.

청약 과열 지역의 경우는 7년의 제한이 있고요.


우선 내가 당첨된 곳 또는 지인이 당첨된 곳의 아파트가 전매제한이 언제까지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는 바로 청약홈입니다. 이곳에 접속을 하셔서 메뉴판에서 청약소통방이라고 있습니다. 그곳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대면 분양권 정보 전매제한 등 조회하기가 나옵니다. 그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기존에 공급한 모든 아파트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내가 알고 싶은 아파트의 시도 시 군구 그리고 주택명을 검색해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저는 예를 들어 두 가지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규제, 비규제 하나씩 말이죠!

하나는 청주 오창 반도유보라 아파트인데요. 청주는 조정대상지역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보시면 특별공급 일반공급 모두 소유권 등기이전일까지 전매제한이 있습니다.

청약 재당첨 제한기간 아파트 전매제한 여부 쉽게 확인 되셨죠!?

그리고 나머지 한 곳인 당진의 경우는 비규제 지역으로 전매제한이 없다고 나와 있습니다.

어때요? 쉽죠?

반응형
댓글
반응형
05-04 14:03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