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통화중대기 설정 방법 sk kt lg 서비스 신청하셔서 중요한 전화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통화중대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게 뭔데요?라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간단하게 설명을 드려보자면 우리는 핸드폰 1개로 1명과 통화를 할 수 있죠! 동시에 2명 3명과 통화를 할 수는 없잖아요. 아~ 물론 카톡으로 동시 그룹 통화 채팅이 되는 거 같긴 합니다.

 

그것은 별개이고, 즉 내가 지금 동생이랑 통화를 하고 있는데 만약... 아버지에게 전화가 온다면... 어떻게 할까요?

누구의 전화를 받아야 할까요? 물론 중요한 전화를 우선 먼저 받고, 조금 덜 중요한 전화를 나중에 하겠죠! 

 

물론 효자 효녀분들은 ^^ 동생전화를 끊고, 아버지 전화를 받을 수도 있겠죠!

 

뭐 ~ 사람마다 각자 다르겠지만 중요한것은 나중에 아버지에게 전화 온 것이 표시가 안된다는 것입니다.

 

앵? 몰랐죠? 그냥 부재중 전화로 스마트 폰에 표시가 되는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이것을 설정해 두지 않으면 말이죠! 

 

하지만 통화중대기를 설정해둔다면... 지금 통화 중에 있어서 전화가 또 걸려오면... 전화 온 게 표시가 되면서 선택을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지금 전화통화를 하고 있는 사람과 할 것이냐 새로운 전화를 받을 것이냐 아니면 새로운 전화를 넘길 것이냐 새로운 전화를 받으면서 기존에 전화는 끊지 않고, 대기로 할 것인지 아니면 끊을 것이지...

무언가 상당히 복잡한 거 같지만 실제로 해보시면 그림으로 직관적으로 다 보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고, 복잡하지도 않죠! 

글로 이게 표현하는 게 사실 여간 어려운 게 아니죠! 

 

이해가 되셨냐요?

 

그리고 만약 내가 동생과 통화를 하고 있을 때 아버지가 나에게 전화를 걸게 되면 아버지는 이런 멘트를 듣게 됩니다.

아리따운 여성분께서 고객이 통화 중이어서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나중에 다시 걸어주십시오. 그리고 끝이죠! 

 

그리고 요즘은 카톡은 확인해도 사실 통화목록을 확인하는 경우는 드믈죠! 하루에 한 통화의 전화도 안 오는 사람이 상당히 많다고 하네요. 특히 요즘 N세대의 경우 부모님을 제외하고, 전화 말고 다 카톡으로 대화를 한다고 하잖아요.

말이 참 길었죠?

그러면 통화중대기는 어떤 기능이라는 것을 이미 다 아셨으니 이제는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K KT LG 통화중대기 설정 방법 어떻게 다를까요?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은 스마트폰으로 통해 114로 전화 연결을 해서 상담원에게 해달라고 하는 게 가장 쉬운 방법이죠!

하지만 그렇게 하지 않아도 설정 방법은 매우 쉬워요.

SK의 경우는 *68을 누르고 통화버튼을 누르면 끝 그리고 KT와 LG는 *40을 누르고 통화 끝... 어때요?

참 쉽죠?! 이건 뭐 가르쳐 드린다고 말하기가 우스울 정도죠!!

그런데... 안 되는 경우도 있고요. 저의 스마트폰은  KT인데요. 저렇게 누르니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설정되었습니다.라고 멘트와 함께 문자메시지가 오더라고요.

 

앱을 통해 부가서비스란에서 신청을 하실 수도 있고요. 비용은 무료입니다.

그래서 다들 이 기능은 설정해 두시길 권해 봅니다. 

인생사 진짜 하루아침에 어떻게 될지 모르거든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05-04 14:03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