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1일 발표된 부동산 규제지역 해제 발표 소식 부산 광주 창원 대전 청주 천안 등 수도권 도시들과 세종시를 제외하고 모든 도시가 풀렸는데요. 앞으로의 후반기 주택 시장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너무도 궁금합니다.

 

규제지역 해제 발표에 따른 다양한 완화 효과로 인해 자금 차입이라던가 세금 관련된 부분이 조금 스무스 해지기 때문에 이때를 노려서 투자를 진행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아질 것 같기는 합니다.

반응형

2채까지는 크게 특별히 문제가 될게 없기 때문에 거주 자가를 제외하고, 자금에 여유가 있는 분들은 지금이 딱 적기이긴 합니다. 뉴스에서 금리가 높다 영끌이다 이런 악제가 나올 때가 언제나 그랬듯 매수 타이밍이니까요 ^^

 

진짜 돈이 돈을 번다고, 투자는 초조하고, 시간이 부족하면 지는 싸움이 맞기한것 같습니다.

 

투자의 자금과 방법에 따라 수익률이 천차만별이지만 역시나 투자의 본질은 안전하면서 나의 자산을 잘 지키고, 또 장기적인 투자 이게 정답에 근접한 거 같긴 합니다.

 

말이 많았는데요.

 

국토부 보도자료를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주거정책심의위원회 결과 세종을 제외한 모든 지방권 조정대상지역을 해제한다는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그러면서 인천과 세종지역은 투기과열지구를 해제, 완전 해제는 아니고, 등급이 조금 낮아졌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산 포항 광주 대구 수성 , 대전 청주 천안 평택 전주 규제지역 해제 발표 특정 지자체는 자체적으로 해제를 요청하기도 했는데... 적절한 시기에 타이밍상 해제가 잘 된 것 같기도 합니다.

9.26일자 기준 규제지역 현황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조정대상지역 101곳에서 60곳으로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경기권 도시들만 남게 되는 셈이죠! 그래도 경기권 외곽 도시들은 해제가 되었습니다.

양주와 파주, 동두천과 안성 평택 다섯 개 도시는 해방이 되었네요. 

광주 부산 천안 대전 창원 청주 평택 부동산 규제지역 해제 발표로 그동안 금융규제에서 조금 벗어날 수 있을 것 같네요.

자금 차입에 대해서 LTV와 DTi가 조금 수월해진다는 점도 내집마련에 큰 도움이 되니까요.

세제 부분, 전매 제한과 청약 조건, 이런 부분들도 모두 완화가 되니까 지금의 상황보다는 훨씬 좋아지는 것은 맞는데... 과연 이제 올해 마지막 4분기 부동산 시장의 방향을 어떤 흐름을 타고 흐를지 10월부터 한번 관망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05-04 14:03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