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아파트 가격의 급상승으로 인해 주택 거래가 사실 조금 냉랭한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게 사실이죠! 

그래서 선뜻 투자를 하기가 애매한 포지션이긴 합니다. 그럼에도 특정 지역은 아직까지 상승 여력이 충분한 곳들이 있죠!

하지만 그런 몇군데를 제외한다면... 사실 대부분 내년 3분기 정도까지는 아마도 조정이 될 거라는 소식에... 다들 망연자실한 상황... 그러면... 어떤 것에 관심을 두어야 할까요?

제가 무슨 포스팅을 하는지 눈치채셨다면 질문자체가 아닌 포스팅을 궁금증으로 일관해서 보셔야 한다는 것이죠!

가끔 발상의 전환 사물을 보는 시각의 차이 이런 단어들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예나 지금이나 1인가구에 포커스를 맞추어 사업이 잘 안 된 것은 단 하나도 없을 정도로 이제는 다수보다는 소수의 움직임에 주목을 해야 할 때라고 다시 한번 이야기를 드리며 재상기시켜드립니다.

 

투자에 있어서도 이런 1인 가구 또는 2인 가구에 주목을 하셔야 꾸준한 수익을 거머쥐실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반응형

현재 2030들의 주거 환경과 트렌드는 상당히 변화를 가져오고 있답니다.

일반 직장인들이 사실 평생을 일해도 내집마련을 하기 힘든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엄마와 아빠 찬스를 쓰지 않고서는 결혼도 하기 힘든 세상이죠! 더군다나 결혼 연령대는 점점 늦어지고, 은퇴 이후에도 일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나의 꾸준한 수익이 창출되는 파이프 라인을 구축해 두셔야 합니다.

그게 바로 수익형 부동산입니다. 내 처지는 나와 비슷한 사람이 안다고 했습니다.

잘 먹고 , 잘 입고 , 부족한 게 없던 사람들이 못 먹고, 못 입고, 궁핍하게 살았던 사람들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을까요?

공감은요? 전혀 못하죠! 그냥 그렇구나라고 생각 정도만 할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지금 시점에 젊은 층의 사람들과 많은 대화를 나누어 본다면 큰돈을 버실 수 있답니다.

왜 부동산 이야기를 하면서 생뚱맞게 젊은 사람이랑 이야기를 하라고 말하냐고요?

바로 오늘 제가 포스팅 주제로 삼고 있는 부산 생활숙박시설

연산동 어반 스테이 이게 바로 1~2인 가구를 위한 주거시설과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엄연히 숙박시설로 분류가 되어 있지만 오피스텔과 호텔의 장점을 고루 갖춘 수익형 부동산이기 때문이죠!

 

카푸어라는 말 들어보셨죠?

폼생폼사가 아니라 이제 집은 사실 살 수없다 그렇기 때문에 차라도 좋은 거 타며 지금을 즐기자라고 생각하는 젊은 층의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내집마련보다는 원룸이나 투룸에 거주를 하면서 지금의 라이프 생활을 즐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왕이면 조금 더 좋은 곳에서 모든 게 갖추어진 곳에서 거주를 하기 희망하죠! 

 

바로 호텔 같은 곳 생활숙박시설이 딱이라는 것이죠! 

 

보증금도 필요 없고, 장기 또는 단기 숙박비만 내면 되니까 부담이 없어요.

또 투자자 입장에서는 세입자를 구하거나 무언가 AS를 해줘야 한다던가 크고 작은 불필요한 마찰이 생기지 않습니다.

생숙은 관리업체에서 위탁 운영을 맞아서 하기 때문에 투자자 입장에서 입지와 주변 여건만 잘 파악하시면... 앉아서 매달 들어오는 수익만 받으시면 됩니다.

그래서 초기 수익형 부동산 투자 시 원룸과 같은 다가구를 선호했지만... 보안과 여러 가지 부분에서 오피스텔로 옮겨 갔다가 이제는 생숙을 가장 선호하고 있다고 합니다. 운영관리 이게 생각보다 쉬운 게 아니거든요.

 

부산 교통의 중심지에 자리하고 있는 탓에 다양한 수요층이 자리하고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심 상업지역 내에 종사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시청과 법조타운 , 유흥업 등 다양한 배후 수요층을 거느리고 있다는 점에서도 큰 장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이렇게 좋아도  코로나라는 직격탄은 피해 갈 수없었습니다.

 

그래서 완공이 되었어도 현재 잔여물량이 남아 있는 것인데요.

서서히 장단기 숙박에 대한 문의들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지금 딱 타이밍이 좋아 보입니다.

 

부동산 규제 해제로 아파트뿐만 아니라 부동산을 알아보러 다니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부동산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비교하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시겠죠! 

그중 단연 이곳도 리스트에 들어갈 테고요.

연제구의 1~2인 가구의 비율은 50%가 넘어서고 있습니다.

전입 후 거주하는 인구의 수만 이 정도이기 때문에 그 외의 인구까지 더한다면 그 숫자는 더욱 늘어나게 됩니다. 

그런 점에서 거주자뿐만 아니라 타지, 또 관광객 등 다양한 부류를 고려한다면... 꾸준한 수익을 올리는 캐시카우의 역할은 똑똑히 해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내부에 제공되는 가전제품과 가구가 풀옵션이라는 점에서 더욱 호감이 가실 겁니다. 

저도 원룸에 살아보았지만 옵션에 따라 사실 임대료도 차이가 있지만 여러 가지 가전제품이나 심지어 책상을 하나 사는 것도 부담이 됩니다. 이유는 계약기간이 만료되면 또 이사를 가야 하는데 짐만 그리고 침대 매트리스 정도만 가지고 가야하는데 이거 내 집도 아닌데 짐만 엄청나게 늘어있으면... 이거 또 매우 부담이 되는 부분이거든요.

 

아파트 전세에 살 때 짐 바리바리 싸들고 , 이사 다니는 거 2년 단위로 이사비용과 이러 가지 부동산 중개 수수료 등등 작은 돈은 아닐 거예요.

 

그런 부분 하나하나 생각한다면... 이제 주거의 트렌드는 더욱 이런 유형으로 굳혀지지 않을까 합니다.

 

다가구의 인기는 점점 시들고 있고요. 위치가 정말 도로변도 아니고, 안쪽 깊숙이 대부분 있죠!

물론 도로변 통행이 많은 곳에 있는 곳도 있지만 대부분 신축이랑 가격이 비싸죠! 그러면 또 고민이 생기죠!

역세권과도 가까워 출퇴근하거나 이동에도 매우 유리합니다. 

광역시급 이상의 도시에서는 역세권이 또 매우 중요하죠!

그냥 딱 볼 때는 오피스텔입니다. 이용하는 사람은 별반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무언가 더 고급스럽고 호텔처럼 관리인이 꾸준히 상주한다는 점이 큰 특징이죠!

 

투자자 입장에서는 어느 하나 관여해서 나설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운영과 관리의 수월함과, 수익의 간결함이라는 큰 장점이 있고요.

연산동 어반스테이 부산 생활숙박시설 이제 서서히 수익형 부동산으로 꾸준한 수익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꿀단지 같은 물건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문의하셔서 안내를 받아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05-04 14:03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