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통영 힐스테이트 모델하우스 죽림 아파트 공급 소식

2025년 4월 입주가 예정된 통영 죽림지구에 공급하는 현대 힐스테이트 아파트 공급 소식을 전해보겠습니다.

이곳은 새로운 신흥 주거지로써 이미 기존에 주거 인프라가 어느 정도 갖추어진 장소의 연장선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마트를 비롯해 생활여력이 충분히 편리하며, 죽림 지구 주변이 대대적인 개발의 모습이 보이고 있기 때문에 미래를 계획하신다면 다른 어떤 지역보다 가장 좋은 장소가 될 것 같습니다.

 

비규제 지역이라는 도시의 특수성도 큰 장점이며, 수영장을 비롯해 편리한 부대시설은 지역 내에서도 으뜸으로 꼽히고 있답니다. 또한 초등학교까지 스쿨버스를 운영하여 , 안전하게 자녀들을 통학할 수 있다는 점에서 무언가 특별 대우를 받는 느낌도 받아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지상 최고 29층의 높이로 지어지고 있는 본 현장은 지하층이 무려 4층까지 내려갑니다.

여섯 개의 동이 중앙 광장을 중심으로 양 옆으로 3 개동씩 정렬해서 깔끔하게 배치가 되며, 남행 위주의 100% 설계로 채광, 일조권 , 조망권은 상당히 우수할 것이라고 보입니다.

 

공급면적은 전용 59부터 145까지 중소형부터 중대형까지 골고루 배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기존에 주택공급이 원활하지 못했던 통영지역의 숨통을 트여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부산과 주변 인접도시들의 메가시티 조성으로 경계 없이 경제 , 문화 , 생활권이 가까워지면서 통영과 거제 역시 그 영향권 안에 포함이 되면서 도시들의 다양한 분야에 경제적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하고 있답니다.

반응형

가덕도 신공항은 물론, 거가대교를 통한 부산과의 접근성, 등등 다양한 이슈가 있는 만큼 이곳의 가치는 덩달아 상승 중에 있답니다. 

 

산과 바다를 끼고 있는 천혜의 자연 여건도 이곳의 큰 장점이며, 해안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도 인상 깊은 포인트중 하나랍니다.

주거의 목적 달성은 물론 도시의 발전을 통해 시세 차익도 주변에 교통망 개선과 관광 산업의 발전 포인트로 보면 일정기간 이후 차츰 가능해 보이리라 전망해 볼 수 있답니다.

 

거제도까지 KTX 노선이 생기고, 대전 통영 간 고속도로도 이미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남부 내륙선 철도의 완공 일정에 따라 이곳의 가치도 큰 차이를 보여주지 않을까 합니다.

헤매다 관광산업을 통한 관광객이 증가 추세에 있는데요. 코로나 때문에 잠시 주춤했지만 다시금 활성화되어 다시금 사람들이 찾고 있는 남해의 아름다운 관광도시로 다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모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2022년을 기점으로 입주한 지 10년이 지나 노후 단지의 비율이 약 60%에 육박합니다. 거기에 이제 완공까지는 3년의 시간이 남았는데요. 완공 시점을 기준으로 한다면 10년 이상 지난 아파트는 약 70%에 육박합니다.

2030년을 기준으로 한다면... 70%가 넘어가는 수준이기 때문에 통영이 은근히 주거 공급의 불균형으로 2030년 이후 주거 부족 현상으로 가격 상승이 예상되는 도시중 한 곳으로 꼽히고 있답니다. 

 

미리미리 대비하신다면 살면서 가격까지 상승하는 그런 여유 있는 생활도 꿈꾸어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사실 통영은 지역 내에 1군 업체가 지은 아파트가 비교적 적기 때문에 이 역시 이곳을 큰 가치 상승의 원동력이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급면적의 평면도를 보시면서 포스팅을 마무리해볼 텐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군더더기 없을 정도로 설계가 잘 되어 있답니다. 괜히 이름값이 있는 게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실 겁니다.

통영 힐스테이트 모델하우스 죽림 아파트 공급 소식

실내에 공급되는 부대시설 역시 실내 수영장이 약 200여 평을 비롯해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 필라테스, 사우나 시설, 도서관과 아이들 키즈카페 다함께 돌봄센터와 게스트 하우스 어린이집과 개인 오피스 등등 그 면적만 약 1130여 평 정도 된다고 하니 입주민들을 위한 여유와 배려시설까지 아주 완벽하게 구축되게 될 것 같습니다. 이 정도면... 만족할만하겠죠?

반응형
댓글
반응형
05-04 14:03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