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SMALL

포항 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 아파트 청약 분양가 소식 지금 시작합니다.

최근 공동주택 공급 현황을 보게 된다면... 수도권은 워낙에 강세라 큰 부연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죠! 편리한 교통망에 서울과 진출입이 용이하고, 여러 시설들이 군집해 있으며 지하철 역세권 주변이라면 더욱이 주가가 높겠죠!

 

하지만 지방 도시들은 그런 수도권의 여력을 모두갖출 수는 없기 때문에 2~3가지 특징을 쫒으셔야 합니다.

인프라... 기존의 주거 밀집지역에 형성 중이면서 추가적으로 재개발, 재건축 또는 도시개발로 신규 공급이 되는 곳

또는 산업단지 주변으로 새롭게 조성되는 주거 밀집지역, 그리고 마지막은 경계를 해야 되는 것 중 하나인데 반은 성공하고, 반은 실패를 맛보기 때문에 가장 위험한 장소중 하나인데요.

바로 도시내에 새로운 주거 신도시를 만드는 것이죠!

 

아직 조금더 그 결과를 보셔야 하겠지만 청주의 경우는 동남지구, 대구의 경우는 안심지구를 예를 들 수 있겠네요.

가까운 부산의 경우는 오시리아, 하지 마만 오시리아 살짝 예외의 형태라고도 설명할 수 있죠!!

오늘은 서론이 매우 길었는데요. 앞으로 내집마련을 하시려면 기본적으로 이제 부동산이나 경제상식은 조금 있으셔야 합니다. 이유는 나의 소중한 자산이 되면서 보금자리도 되기 때문에 나의 경제적 여건에 따라 언제든지 높은 가격에 매도를 쉽게 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죠! 즉 회전율이 높은 지역을 선택하는 것도 성공적인 투자 겸 내 집 마련의 중요한 요소이니까요.

그러면...

포항 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 아파트 청약 분양가 소식 좀 더 자세히 알아보죠!

 

이곳은 522세대로 중형급 단지를 이루게 되는 아파트 단지입니다.

포항 융합기술산업지구 내에 A5블록에 건설되는 공동주택이고요.

공급면적은 전용 84부터 199까지 초대형도 공급이 이루어지는 만큼 자산가들도 눈독을 들여볼 만한 그런 곳이랍니다.

단지의 배치는 일반 여느 아파트들과 크게 다른 게 없답니다. 하지만 눈썰미가 있으시다면 보셨을텐데요.

숲속놀이터가 있네요. 제가 조카가 있어서 가끔 놀아주곤 하는데요.

아이들에게 이런 작은 시설들이 얼마나 중요하고, 소중한지 몰라요. 이런 것은 지자체에서 곳곳에 공원에 따로 마련을 해놓고,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는데요. 규모가 어느 정도 될지는 모르지만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 입장에서는 상당히 흡족할만한 그런 시설이네요. 또 산책로와 아이들 여름철 물놀이장과 놀이터, 수국 정원과 화원까지 아주 제한된 범위 내에서 알차고 똘똘하게 외부시설을 꾸며놓았습니다.

포항 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 아파트 청약 분양가 소식 표를 확인하셔서 쉽게 확인해 보세요.

다음 주 월요일부터 청약이 시작되며 정해진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이 됩니다.

84A 기준 11층 이상은 3억 4천만 원이 조금 안되기 때문에 사실 주거비용 부담은 그리 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들 포항 하면 호미곶과 해병대가 떠오르실 겁니다. 그리고 포항공대, 방사광가속기 포항제철 등 국가기반 산업을 중요한 도시이기 때문에 이역시 일자리가 풍부한 곳 중 한 곳이죠!

 

주변에 울산과 부산, 창원 등 대형 도시들이 있어서 살짝 모습이 드러나지 않았지만 이 역시 중요한 영남권 도시로써 KTX역 주변에 신도시 조성으로 인구 유입이 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앞으로 5년 안쪽에 상당한 주거이동이 예상됩니다.

 

사실 그동안 공급이 미비했던 게 사실이거든요.

199형 역세 8억 원이 조금 안되기 때문에 사실 종부세 대상도 되지 않네요. 서울 경기와 정말 가격차이가 월등히 나긴 합니다. 이렇다면 대형 면적에도 한번 살아보고 싶은 충동이 절로 나네요 ^^

입지입니다. 주변에 KTX역도 적당한 거리에 있으며 IC의 진출입도 용이하기 때문에 주변 대구와 울산, 부산 등등 주변 도시와의 이동도 빠르게 가능합니다. 시청과 포항공대, 롯데마트는 물론 구청, 문화 예술활동 , 이마트 등등 너무도 풍요로운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인프라가 갖추어져 있네요. 또 위아래 동해와 닿아 있는 지점에는 산업단지도 크게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일자리 역시 풍부하고 말이죠!

 

인구 유입 요소의 조건은 모두 갖추고 있네요. 영일대 주변 명소와 롯데백화점도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고, 이동이 가능해요.

이번에는 평면도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넓은 드레스룸이 양옆으로 되어 있네요. 주방 옆 팬트리공간과 발코니2도 이상적이고 말이죠! 복도와 현관까지 펜트리 공간이 많아 수납에 상당히 유리해 보입니다. 

대형 면적도 잘 보아두시길 바랍니다. 거실과 같은 비슷한 개념의 가족실이 있어서 휴식공간도 충분하고, 침실과 야외 발코니로 무언가 다양한 이색 공간의 활용을 통해 일상의 재미를 더해줄 것 같습니다.

포항 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 아파트 청약 분양가 소식 이 정도면 딱 진짜 알고 싶었던 내용만 잘 담았죠?^^

다가오는 청약일정 여러 정보를 잘 확인하신 후 현명하고, 중요한 결정 잘 내려보시길 바랍니다.

 

입주 예정일은 2024년 12월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04-28 22:36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