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테라스 오피스텔 투룸형의 공급으로 기대가 크다고 합니다.

앞으로 1인 가구의 증가세 못지않게 2인 가구의 증가 추세 역시 주목을 해보셔야 합니다.

 

특히나 산업단지 주변의 중소 도시들의 경우 예전과 다르게 친구나 지인 등등 함께 취업을 나와 거주를 하는 비율이 상당히 늘고 있으며, 이성 간의 동거 및 자녀의 출가 이후 소형주택을 찾아 이주하는 노년층의 비율도 상당히 높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최근의 주거 트렌드를 본다면 기존의 아파트를 전세 또는 월세로 임대를 놓고, 역모기지론을 이용해 연금처럼 사용하는 노년층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그 비용으로 소형주택 투룸형 정도 크기로 이사를 해서 거주를 하는데 예전과 다르게 도심 그것도 자녀들이 거주하는 곳과 가까운 곳에서 생활을 한다는 것이죠!

 

최근 맞벌이도 늘어났고, 늦은 출산으로 경제활동의 정년 이라는 단어가 무색해졌는데요.

 

은퇴 이후에도 자녀의 뒷바라지를 해주어야 하고, 또는 맞벌이로 인한 아이들의 양육과 관련된 부분에서도 도움을 주어야 하기에 최근 주거의 흐름이 이렇듯 급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역세권에 공급하는 투룸 오피스텔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테라스 오피스텔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어찌 보면 사회적 분위기상 당연하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실거주를 목적으로 분양을 받아 신혼 때 또는 미혼일 때 거주를 하다가 나중에 매도 또는 임대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목적으로 알아보는 젊은 층들도 매우 늘고 있는 형국입니다.

이제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하는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그동안 원룸만 공급했던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 다소 분위기 전환도 될 것 같습니다.

특히나 그동안 개발에 대한 소문만 무성했던 역세권 주변이 서서히 그 블라인드가 걷히면서 대형병원과 초고층 오피스텔 , 컨벤션 센터 등등 다양한 개발이 본격적으로 최근 진행이 되면서 탕정의 생산라인에 대규모 투자로 인한 열기가 옮겨 붙은 느낌입니다.

총 540실 규모의 투룸형이 주력이며 무엇보다 오피스텔임에도 각 호실이 모두 테라스가 있다는 장점과 특징이 주변 경쟁되는 건물들과 차별화가 된 특징이 아닐까 합니다. 

 

사람이라는 게 동일한 금액이라면 보다 특이하고, 특색이 있으며 더 좋은 것을 찾는 게 인간입니다.

 

배가 불러도 맛과 크기가 동일하다면 천 원에 붕어빵 2개 주는 곳과 3개 주는 곳 중 어디에 손님이 더 많을까요?

당연히 전자보다는 후자에 손님이 몰릴 것이랍니다. 

근린생활시설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편의점과 카페 등등은  상당히 문의가 많은 편이랍니다.

 

그리고 주차 대수가 각 호실마다 1대 이상의 충분한 주차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오피스텔의 가장 큰 단점을 극복했다는 데에서 주차난으로 심각한 현대 사회에서 오피스텔의 장점을 아주 극대화시킨 것 같습니다.

최근 행정구역산 존폐의 위기에 있는 군 단위의 도시가 상당히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군위가 대구와 통합이 되었고, 머지않아 전국의 이러한 일들은 비일비재하게 진행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유는 도시의 경쟁력이 없이 인구가 유입되지 않기 때문이죠!

 

인구가 없으면 무엇을 하고 싶어도 어쩔 도리가 없죠! 

하지만 천안아산의 경우 튼튼한 산업기반을 중심으로 사람들이 전국 각지에서 몰려들고 있으며 , 편리한 교통망으로 인해 수도권은 물론 전라, 경상도 어디 할 것 없이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답니다.

 

남한의 중심지역에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물류 유통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도 하지만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여다 다른 지역에 비해 더 높다는 게 도시 상승 여력에 큰 힘이 된다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점점 높아지고 있는 집값으로 인해 요즘은 1020세대들은 집을 사기보다는 렌탈을 통해 집을 빌려 사용하는 대신 그 돈으로 자신만의 라이프 생활을 즐기는 계획을 가지거나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앞으로의 투자의 방향성에 대해 신중하고, 심각한 고민을 해보셔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정말 어~ 하다 보니 10년이 순식간에 지났고, 지금 20대 초반과 10대 후반이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10년 안팎을 생각하셔서 투자에 임하셔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앞으로 제조업을 기반으로 한 산업군들을 사실 제외하고, 다른 모든 분야는 메타버스 즉 인터넷 등등 이제는 공간의 제약 없이 내가 있는 곳에서 일을 할 수 있는 그런 시대에 서서히 들어서고 있기 때문에 수도권이라는 개념이 점점 줄어들 것이며 인구의 분포 역시 조금씩 예전과 다르게 그 모습이 달라지지 않을까 합니다. 

두서없이 이야기를 드리고 있지만 글 속에 본질은 크게 다르지 않으니 읽어보시고, 또 포스팅 사진 속의 내용 역시 귀담아 보신 다음 투자를 진행하는 데 있어서 작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복합환승센터와 컨벤션 센터의 개발 역시 역세권 최대 이슈 중 하나이기 때문에 예정이서 진행으로 상황이 바뀌게 된다면 사실 조금 늦으실 수도 있다는 점이죠!

R&D 집적지구와 강소 특구 등 지역이 강력하게 힘을 낼 수 있는 여력이 서서히 드러나고 있기 때문에 지금 이 시점에서 판단으로 하여금 나중에 자산에 큰 변화가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에 충실해야 미래에도 그 영향을 받게 된답니다.

 

2~3인 가구는 점점 늘어나고 있고, 4~5인 가구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점만 보아도 부동산 투자의 방향성을 선택하는데 큰 고민은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아이 없지 지내는 젊은 딩크족들이 많이 늘어남에 따라 생활 소비의 여러 부분이 달라지고 있음을 반드시 명심해 두셔야 할 겁니다.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테라스 오피스텔 투룸형 희소성으로 인해 나중에 큰 득이 되실 것은 자명해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05-04 14:03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