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노부모부양 특별공급 조건 자격 알아보기 아파트 청약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어느덧 10월의 마지막 날이 되었는데요. 올해 남은 앞으로의 두 달 아주 알차게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전해드릴 정보는 아파트 주택 청약 1~2순위에 앞서 진행되는 특별공급의 여러 유형중 노부모부양에 대한 조건을 설명드려볼까 합니다.

글로만 설명드리는것보다 실제 공급했던 아파트 현장의 모집공고문을 올려서 간략하게 이해를 돕기로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에 올리는 모집공고문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에 공급했던 더샵 아파트입니다.

이곳은 규제지역이라는 점에서 세대주 요건과 소득기준 등에 대한 내용이 위에 적용, 필요로 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그밖에 다자녀 , 기관추천과 신혼부부,생애최초의 조건도 간략하게 나와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하지만 이 포스팅은 ...

노부모부양 특별공급 조건 자격을 알아보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담는다는 것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알아보겠습니다. 특별공급의 큰 유형 다섯 가지 중 생애최초와 함께 청약 통장 기준이 1순위 자격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비규제 지역은 6개월 이상 납입이지만 두 유형만 규제지역일 경우 그 1순위 조건을 따라 적용을 받습니다.

그리고 세대주 요건을 필요로 하며 소득기준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기본 내용이지만 예치금도 모집공고가 나기 이전에 모두 충종을 면적별, 지역별로 갖추고 계셔야 합니다.

이제 회차 납입으로 적용을 받기 때문에 회차가 24회 차 미만이라던가 예치금 부족이면... 청약이 불가합니다.

사전에 조건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조건은 크게 없지만 특별공급은 1회성 이벤트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번 적용을 받았던 분이라면 2번은 적용이 안된답니다. 신혼부부, 생애최초로 특공을 받았다면 노부모 부양은 기회가 없습니다.

만약 당첨되었도, 나중에 당첨 취소가 된다는 점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노부모부양 특별공급 자격 조건은 일단 만 65세 이상 직계비속을 3년 이상 지속적으로 부양을 하고 계신 상태이어야 합니다. 현재도 마찬가지로요. 지속적이란 전입 이후 계속 함께 거주를 뜻하는 것이고, 잠시 몇 개월 또는 1년 정도 단위로 남매, 자매, 또는 형제가 모시고, 계셨다면 혜택이 주어지지 않습니다.

특공의 취지를 일단 이해를 하셔야 왜 기회를 부여하는지 아실 겁니다. 무슨 말인지 아시겠죠?

그리고 세대원 모두가 무주택 이어야 합니다. 최근 5년간 가족 구성원 중 청약에 당첨된 사실도 없으셔야 합니다.

또한 간혹 장인, 장모, 또는 부모님이 자식들 몰래 재테크를 한다고 소형 아파트를 몰래 분양받아 월세를 받는다고, 투자를 해 놓으셔서 자격 조건이 박탈되는 경우를 간혹 보았습니다.

만약에라도 특공 계획이 있으시다면 같이 동거 중인 직계비속 부모, 장인 장모님께 꼭 사전에 말씀을 해 두셔야 나중에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노부모부양 특별공급 비율은 민간 건설의 경우 3% 내의 범위에서 공급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세대수는 작지만 사실 현대사회에서 부모님을 모시고 사는 비율이 적기 때문에 큰 경쟁이 없는 것이 현실이랍니다.

미리미리 잘 확인을 해 두셔서 내집마련의 꿈을 이루어 보시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05-04 14:03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